

지난여름 4만 명이 다녀간 흔한남매 팝업스토어가 1월에 다시 문을 연다.
케이비젼은 ‘흔한남매와 냐하의 신나는 겨울 이야기’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가 1월 8일부터 2주간 경기도 파주시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겨울에 어울리는 다양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된다. 흔한남매 특유의 유쾌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포토존을 비롯해 방문객이 직접 참여해 보는 체험형 이벤트존을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팬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팝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스페셜 굿즈도 준비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흔한남매 팬 미팅과 출연진의 깜짝 방문 이벤트가 예정돼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밖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인증샷 이벤트 등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케이비젼은 “현장 예약 가능 인원이 제한적인 만큼 온라인 사전 예약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흔한남매는 유튜브 구독자 300만 명 돌파, 흔한남매 시리즈 출판물 1,000만 부 돌파 등 해마다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초통령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

<정서불안 김햄찌> 유튜브 선정 ‘올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유튜브가 발표한 2025 올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순위에서 캐릭터 기반 크리에이터 정서불안 김햄찌가 7위에 올랐다.
정서불안 김햄찌는 채널 개설 한 달 만에 구독자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구독자 66만 명 이상, 누적 조회수 3억 회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는 인기 요인으로 “매력적인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와 공감 가는 직장 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캐릭터가 실제 곁에 있는 듯한 생동감을 전달한 점”을 꼽았다.
이러한 인기는 커머스 영역에서도 입증됐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6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HAMZZIKIMSTORE’에서 진행한 2026 시즌 그리팅 ‘Original Edition No.1. Vanilla’는 1만 건 이상의 예약 주문을 받아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특히 구매층에 메인 타깃인 20∼30대는 물론 60대도 포함돼 있어 IP 팬덤의 스펙트럼이 넓게 포진될 가능성을 보여줬다.

브랜드 협업 성과도 두드러진다. 애플과 협업해 아이폰17 프로모션 모델로 활약했고 서울역 대형 스크린 광고와 한남동 데패뉴에서 열린‘아이폰 폰꾸’팝업을 통해 화제를 모았다.
정서불안 김햄찌는 지난 한 해에만 샐러디, 카카오페이, 피자헛, 세븐브로이맥주, GS25, 포토이즘 등과 협업하며 캐릭터를 넘어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IP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