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남산 생태와 여가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2025 지속 가능한 남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일러스트(웹툰·드로잉 등), 사진(카드 뉴스·릴스 활용 가능), 영상(브이로그·플레이리스트·쇼트폼·광고 등) 등 3개다.
심사와 시상은 분야 구분 없이 통합해 진행한다. 옹모자는 남산의 숲과 야생 생물, 도심 속 휴식과 산책, 전망과 야경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영상 부문은 남산 순환로의 사계절을 담은 쇼트폼이나 남산에서 보내는 하루 브이로그를, 사진 부문은 남산 저탄소 여가 5선을 카드 뉴스 형태로, 일러스트 부문은 도심 속 숲의 회복과 공존을 주제로 한 웹툰 등으로 만들면 된다.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 희망자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등 지정 서식을 작성한 후 작품 원본 파일(일러스트·사진·영상 중 택1)과 작품 설명서(1,000자 이내)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작품 1개를 응모할 수 있으며 11월 14일까지 접수한다. 최종 결과는 12월 15일 발표한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최우수상 3명에게는 각각 50만 원, 우수상 5명에게는 각각 30만 원, 입상 10명에게는 각각 10만 원 등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