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부산에 위치한 콘텐츠코어가 만든 <와글와글 어묵탕> 은 어묵 캐릭터 길쭉이와 동동이, 무무, 대빠 등이 펼치는 에피소드를 다룬 슬랩스틱코미디다.
.
.
여러 음식과 식재료들이 캐릭터로 살아가는 세계. 이곳에는 어묵들이 많이 사는 한 마을이 있다. 어묵들은 뜨듯한 국물에 몸을 담그는 것을 좋아해 목욕탕에 가는 것이 일과중 가장 중요한 일이다. 때문에 마을에서 목욕탕을 차리기만 하면 늘 손님으로 북적거려 떼돈을 번다. 그러자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 몸에는 해롭지만 가격이 저렴한 육수를 사용하는 목욕탕들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이런 목욕탕들에 실망한 어묵들은 결국 목욕을 즐기지 않게 됐다. 점차 손님들이 줄어들자 마을의 목욕탕들도 하나둘씩 문을 닫기 시작했고, 오랜 역사를 지닌 동네 목욕탕 어묵탕도 끝내 문을 닫게 된다. 그러던 중 이 마을 출신의 어묵 4인방이 나타나 어묵탕을 인수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어느 날 마을 조기축구회 회원들이 경기 후 우연히 어묵탕을 방문하게 된다. 그들이 탕에 들어가자 평범했던 탕이 진한 육수탕으로 변하게 되고, 이를 발견한 4인방은 우여곡절 끝에 그들을 육수팀으로 영입한다. 이후 어묵탕은 육수탕을 경험한 어묵 손님들의 입소문이 퍼지면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된다. 손님들로 북적이는 어묵탕과 이를 견제하려는 경쟁 목욕탕들이 벌이는 좌충우돌 목욕탕 이야기가 맛깔스럽게 펼쳐진다.
이 작품은 신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작품의 경쟁력 강화와 본편의 제작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마련된 2020년 애니메이션 부트캠프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난해 MBC에서 방영된 동해수호대와 꼬마갈매기 런즈, 스낵컬처 콘셉트의 코코캣을 선보인 콘텐츠코어는 자체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제품을 여러 온 ·오프 라인 기념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캐릭터 라이선싱과 애니메이션 배급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
.
.
· 콘텐츠명: 와글와글 어묵탕
· 분량: 3분×104편
· 포맷: 2D 애니메이션
· 장르: 넌버벌 슬랩스틱코미디
· 타깃: 전체 이용가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