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뉴 극장판 애니메이션] 퇴마록, 절대 악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4 11:00:28
  • -
  • +
  • 인쇄
Preview

 

·작품명: 퇴마록
·감독: 김동철
·제작: 로커스
·배급: 쇼박스
·러닝타임: 85분
·개봉: 2월 21일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장르 소설이자 K-오컬트의 살아 있는 전설인 퇴마록이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


원작 퇴마록은 한국 판타지 장르 문학의 선구자 이우혁 작가의 작품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 부, 온라인 조회 수 2억 3,000만 회를 돌파한 레전드 판타지 소설이다. 현대 한국을 배경으로 무협, 엑소시즘, 종교, 신화, 전설 등 다양한 요소를 혼합한 방대한 세계관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극찬을 받으며 지금까지도 K-오컬트의 창시작이자 전설로 불린다.

 


애니메이션 퇴마록은 특별한 능력을 지닌 퇴마사들이 절대악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았으며 로커스가 제작을 맡아 탄탄한 스토리와 3D 카툰 렌더링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작화를 선보인다.


특히 이우혁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원작의 의미와 메시지를 밀도 있게 담았고 세계 3대 장르 영화제로 불리는 제57회 시체스 판타스틱영화제를 포함, 제48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등 해외 9개국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공개한 예고편에서는 파문당한 신부 박윤규, 냉철한 파이터 이현암, 예언의 아이 장준후, 신의 아바타라 현승희까지 초월적인 능력을 가진 4명의 퇴마사가 펼치는 강렬한 액션 하이라이트 장면이 퇴마록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며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레전드 판타지의 첫 애니메이션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컬트 블록버스터 영화 퇴마록은 2월 21일에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