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페어, 2024 대한민국 AI서비스 혁신대상 수상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8:00:02
  • -
  • +
  • 인쇄
Business News

 

AI 기반 온라인 브랜드 보호 전문 기업 위고페어가 12월 18일 서울시 서초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24에서 AI서비스어워드 스타트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아이어워즈는 매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을 선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위고페어는 AI 기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글로벌 위조 상품 대응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브랜드 보호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 기술의 혁신성과 서비스 품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존 위조 상품 모니터링 솔루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원클릭 서비스 도입으로 브랜드 보호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김종면 대표는 “브랜드 IP 보호 기술의 혁신성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보호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위고페어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새해에는 글로벌 브랜드 보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브랜드 성장·온라인 IP 보호 세미나 개최
위고페어는 12월 13일 서울시 강남구 섬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2024 브랜드 성장과 온라인 IP 보호 연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브랜드 마케팅, 지식재산권, 기업 브랜드 관리 전문가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 및 IP 보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으며 사전 신청자가 1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세미나에서는 온라인 플랫폼별 위조 상품 유통 현황과 대응 전략, IP 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 방안,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실전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강연이 이어졌다.


브랜드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한 박재현 한국브랜드마케팅 연구소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호곤 한국지식재산협회 국장과 김종면 위고페어 대표, 이창훈 특허법인 아주 변리사가 각각 기업에서의 브랜드 보호 전략, 온라인 브랜드 IP 보호 방법, 해외 위조품에 대한 OTO 실태 조사와 단속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들 전문가는 위조 상품 시장의 구조적 특성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급증하는 위조 상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했다. 또 실무진이 현장에서 즉각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위고페어 관계자는 “세미나를 통해 기업이 당면한 위조 상품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위고페어는 세미나 참석이 어려운 기업 관계자를 위해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