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파이어애니웍스,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2개 부문 수상 쾌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4:00:43
  • -
  • +
  • 인쇄
Business News

 

캠프파이어애니웍스가 만든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레인보우 버블젬 시즌1이 2024 대한민국 콘텐츠대상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나용근 대표도 해외진출유공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아 겹경사를 누렸다.

 


일곱 인어 공주들이 바다와 육지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여러 모험을 겪으며 우정과 협동심을 배워가는 스토리를 담은 레인보우 버블젬은 재미를 넘어 아이들의 감성과 인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교육적인 작품이다.

 


시즌1은 2023년 8월부터 EBS를 시작으로 투니버스, 카툰네트워크, 애니맥스 등 케이블 채널과 IPTV, OTT 플랫폼에서 두루 방영되며 국산 키즈 애니메이션 신작으로는 매우 이례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EBS의 SVOD 플랫폼 애니키즈에서 론칭한 이후 14주 동안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에서는 국산 키즈 애니메이션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레인보우 버블젬은 중국 텐센트비디오에서 여아물 인기 1위에 오르면서 인도네시아, 러시아, 싱가포르 등 7개국에도 진출했다.


캠프파이어애니웍스는 후속 시즌을 준비하는 동시에 유튜브와 SNS에서 시청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캠프파이어애니웍스는 새해 상반기에 EBS, 중국 텐센트 비디오에서 시즌2를 방영하면서 완구 사업도 적극 전개해 레인보우 버블젬을 글로벌 IP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기념 슈퍼루키 BIG4 팝업에 <레인보우 버블젬> 등장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레인보우 버블젬이 12월 12일부터 25일까지 서울시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기념 팝업스토어에 깜짝 등장했다.


슈퍼루키 BIG4 크리스마스 스페셜 팝업이란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레인보우 버블젬 등 인기 애니메이션 4편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함께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레인보우 버블젬 스타일링 북, 보석 스티커북, 보석 인형놀이 등의 도서류와 봉제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했고 새로 선보인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프레임에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버블젬 포토 프레임 부스도 운영했다. 또 선물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인어공주 퍼플스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탈인형 퍼레이드, 포토타임도 진행했다. 특히 탈인형과의 만남을 SNS에 인증하면 증정하는 3D 캐릭터 풍선을 받기 위해 아이들과 부모들이 몰려 레인보우 버블젬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24일과 25일에는 캐릭터 키트를 받을 수 있는 구매 이벤트도 진행했고 구매자 전원에게 지팡이 사탕을 나눠주며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기원했다. 

 

2024년 롯데몰 청량리점, 수원점, 김포공항점에서 진행한 토이저러스×레인보우 버블젬 팝업스토어는 새해에 광주,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