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토이 _ 박해미 대표
![]() |
▲ 사진제공: 모던토이 |
앞으로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나? 슈팅카 , 시계 , 프릭션 토이 , 미니로봇 , 공룡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라이선시가 볼 때 롱런하는 콘텐츠의 특징은? 수많은 콘텐츠가 넘쳐나는 요즘 콘텐츠의 노출빈도와 사업을 진행하는 주체와의 긴 호흡이 콘텐츠의 생명력과 향배를 좌우한다고 본다.
라이선싱할 IP를 선정하는 기준이 있나? 기본적으로 소비자들의 요구가 뭔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시장 환경 분석을 통해 IP를 선정한다. 또한 실제 제품화를 진행할 때 재미라는 요소가 적절한지 , 콘텐츠의 세계관과 잘 어울리는지도 중요하게 여긴다.
옴니아트 _ 이성동 대표
![]() |
▲ 사진제공: 옴니아트 |
간략한 회사소개를 부탁드린다 예술문화를 기반으로 패션 아이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 패션 기업이다. ‘ 예술과 대중의 간극을 줄이자 ’ 란 브랜드 철학을 더욱 확장시키기 위해 아티스트들의 작품뿐 아니라 캐릭터 , 로고 등 다양한 시각 라이선스를 원하는 브랜드 제품에 적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IP 커머스 플랫폼 얼킨캔버스 (ULKINCANVAS)를 선보였다.
스튜디오버튼과 어떻게 손을 잡게 됐나? 스튜디오버튼의 콘텐츠 파급력과 키즈 상품군에 대한 홍보 이슈가 잘 들어 맞아 이번에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
아이들 또는 소비자가 쥬라기캅스에 끌리는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로봇 , 공룡 , 변신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가 총집합된 스토리와 이를 뒷받침하는 화려한 그래픽이 가장 큰 것 같다. 또한 한국인에게 익숙한 장소와 동물들이 등장함에 따라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나? 아동용 의류뿐 아니라 부모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 웨어 , 아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잡화류를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선시가 볼 때 롱런하는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인가? 콘텐츠도 결국 브랜딩의 영역이기 때문에 흐름에 따라 변화하되 , 콘텐츠가 가진 고유의 정체성은 잃지 않는 기획력이 중요한 요소라고 본다.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플랫폼을 통해 잘 만든 콘텐츠를 노출시키는 것 또한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라이선싱할 IP를 선정하는 기준이 있나? 우선 IP의 스토리와 이슈가 될 수 있는지를 따져본다. 콘텐츠가 지닌 파급력과 이를 상품에 적용했을 때 어떤 이슈가 만들어질 수 있을지 예상하고 라이선싱할 IP를 선별한다. 아울러 주로 의류를 취급하는 브랜드인 만큼 최신 패션 트렌드와 판매 타깃에 어울리는 그래픽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