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뽀로로 수다쟁이 냉장고’ 토이어워드 대상 수상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7 08:00:34
  • -
  • +
  • 인쇄
Business News

 

‘인싸젤리 메이킷’ DIY 완구 부문 우수상
아이코닉스의 뽀로로 수다쟁이 냉장고가 제10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이 제품은 단어 600개, 문장 240개, 뽀로로 동요 22곡 등 다양한 언어 자극을 통해 아이들의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교육완구다.

 

특히 언어 외에도 색, 숫자, 영어 등 각 영역의 발달을 돕는 12가지 모드의 사운드카드와 음식을 인식하는 가스레인지, 말하는 싱크대등을 활용해 발달 과정에 따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인싸젤리메이킷 3종도 DIY 완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말캉가루와 UV 레진을 활용해 나만의 젤리를 만들 수 있는 DIY 완구로 최근 유행하는 버거 젤리, 롤리팝 젤리 등 진짜와 같은 젤리를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진열대와 귀여운 젤리 케이스가 포함돼 놀이의 재미를 더했다.

 

 

 

가을맞이<뽀로로·타요·데코데코> 신제품 출시
가을을 맞아 다양한 뽀로로, 타요, 데코데코 캐릭터 완구가 출시됐다.

 

 

뽀로로 말하는 바코드 계산대는 제품에 입힌 바코드를 스캔하면 가격을 말해주는 완구로 음료수, 참치 캔 같은 식자재와 마트 전단지, 지폐, 카드 등 실제와 똑같은 소품 15가지가 들어 있어 실감 나는 역할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미미월드가 선보이는 스마트타요 빅매트는 타요 미니카 밑 면의 센서가 매트의 그림을 스캔하면 소리가 나는 사운드 완구로 600가지의 다양한 사운드가 내장돼 있으며 한글, 영어, 숫자 공부는 물론 코딩 놀이까지 즐길 수 있다.

 

 

타요 자동차 노트북은 한글, 숫자, 영어, 자동차 게임, 백과, 교통안전, 영상통화 등 524가지의 학습 콘텐츠가 들어 있어 아이들이 놀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감나는 사운드와 영상으로 70여 종의 자동차 실사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고 교통안전 수료증이나 면허증을 따는 놀이 과정을 통해 성취감도 느끼게 한다.

 

이 제품은 유아학습 과정에 맞춘 한글, 영어, 숫자의 단계별 학습을 제공하며 3∼7세까지 사용 가능하다.

 

 

데코데코 블링카드 메이킷!은 세상에 하나뿐인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는 DIY 완구다.

 

귀여운 말캉 프렌즈 캐릭터 카드 도안 위에 데코 스티커와 블링지로 자유롭게 꾸미고 블링카드 메이커를 활용해 코팅하면 나만의 특별한 포토카드가 완성된다.

 

카드 도안 35개, 데코 스티커 137개, 판박이 스티커 158개 등 총 376가지 디자인 도안으로 다양한 포토카드를 만들고 포장할 수 있다.

 

 

 

아이 입맛 사로잡을 뽀로로 식음 신제품 출시
아이 입맛을 사로잡을 뽀로로 더블랙 프랑크 소시지와 뽀로로 호두과자가 새로 나왔다.


농협목우촌의 뽀로로 더블랙 프랑크 소시지는 국산 흑돼지 뒷다리 살로 만들어 육즙이 풍부하다. 보존료, 합성향료, 전분, 산화방지제 등이 들어 있지 않고 짠맛을 줄여 아이들의 건강을 챙겼다.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얼굴이 코코아 분말로 그려져 있어 먹는 재미를 더한다.
 

 

어니스트F&B가 선보인 뽀로로 호두과자는 달콤한 팥앙금과 호두가 들어간 제품으로 아이를 위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얼굴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이모티콘 시리즈 ‘잔망루피 10’ 신규 론칭
잔망루피의 열 번째 정규 카카오 이모티콘 시리즈 잔망루피10(Zanmang Loopy Ver.10)이 공개됐다.


움직이지 않는 이모티콘 32종으로 이뤄진 잔망루피10은 잔망루피 특유의 재치 있는 멘트와 다양한 표정, 행동을 귀엽게 표현해 매력을 더했고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가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재밌게 구현해 활용도가 높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