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극호!”를 외치며 세상에 등장한 개 김땅콩.
동의 없는 중성화 수술을 당하고 끝내 버림받았지만, 말도 안 되는 상황 앞에서도“개극호!”를 주문처럼 외치며 굴욕을 유쾌한 승리로 뒤집는다.
긍정왕 김땅콩은 세상을 향한 긍정의 끈을 놓지 않고 살아가는 개 김땅콩이 현실을 풍자하는 페이크 다큐 쇼트 무비로 펭수 신드롬을 일으킨 이슬예나 PD의 신작이다.
귀여움보다 리얼리티, 위로보다 병맛의 카타르시스를 앞세워 MZ세대의 짠내 나는 웃음을 정조준하는 긍정왕 김땅콩은 불합리하고 힘든 현실을 긍정의 에너지로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하면서 모두가 완벽하지 않아 더 매력적인 존재임을 일깨운다.
브랜디프는 “부조리한 상황을 완전 호감으로 뒤집는 긍정의 서사, 현실 공감과 짠내, 사이다 같은 짜릿함이 공존하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게 긍정왕 김땅콩의 매력 포인트”라고 소개했다.
긍정왕 김땅콩은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밈으로 재생산되면서 MZ세대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한 번 보면 끊을 수 없는 마성의 매력으로 유튜브에서 구독자 9만 7,000여 명,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어 4만 3,000명을 끌어 모으며 팬덤을 키워 가고 있다.
브랜디프는 다채로운 굿즈와 라이선싱 상품을 선보이고 반려동물용품, 식음료, 헬스&뷰티 분야 브랜드와 협업하며 웃음과 긍정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위로를 건네는 캐릭터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