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용 미니 마그넷 타일스 공개
마코빌이 치타부 마그넷의 두 번째 시리즈인 휴대용 미니 마그넷 타일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제품보다 크기가 작고 가벼운 타일 26개로 구성돼 외출하거나 여행 갈 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그넷 타일스는 창의 놀이, 패턴 만들기, 스토리텔링 활동 등에 활용하기 좋은 교구재다. 타일의 모서리가 둥글고 자석으로 붙는 방식이어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코빌은 “소비자의 니즈를 면밀히 살펴 휴대성과 놀이성을 강화했다”며 “치타부 마그넷 시리즈는 체험 이벤트에 활용하기에 알맞고 라이선싱 상품으로도 확장 가능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서 팝업스토어 오픈
마코빌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충북 청주시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치타부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에서는 마그넷 시리즈와 사운드북, 스티커북 등 인기 제품을 선보인다. 또 색칠놀이, 소마큐브, 마그넷 타일스를 갖고 놀 수 있는 놀이형 체험존도 운영해 치타부와 자연스럽게 교감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마코빌은 “치타부의 인지도 향상과 신규 팬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라며 “이번 팝업이 오프라인 판매 활성화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타부> 2025 콘텐츠IP마켓 출동
마코빌은 11월 25일부터 사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콘텐츠IP마켓에 참가해 치타부 IP를 홍보하며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마코빌은 최근 진출한 멕시코 공영방송 카날(Canal)22에서의 반응과 성과, 글로벌 진출 전략을 소개하고 신규 유아 과학교육 시리즈물 치타부 과학여행도 선보이며 IP 확장 가능성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동물·인체·지리·우주·과학 등 기초과학 개념을 아이들의 생활 경험에 기반해 스토리텔링 퀴즈쇼로 풀어낸 치타부 과학여행은 미디어와 교육 분야 라이선시들의 시선을 끌었다.
마코빌은 “해외 플랫폼과 교육 MD 업체에서 문의가 이어졌다”며 “2026년을 과학교육 IP 확장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마코빌은 이번 전시를 계기로 방송, 출판, 유통, MD 등 다양한 영역으로 IP 확장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