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오아이엔씨, <보송이>의 여름방학 첫 팝업스토어 오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08:00:23
  • -
  • +
  • 인쇄
Business News

 

위오아이엔씨는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서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 보송이의 첫 팝업스토어 ‘보송이의 여름방학’을 8월 AK플라자 홍대점에서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년 라인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첫선을 보인 보송이는 카카오톡, 아이메시지 이모티콘, SNS 일러스트 연재를 통해 국내외에서 폭넓은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다.

 

 

2023년에 텀블벅에서 진행한 인형 굿즈 펀딩에서는 단숨에 목표액의 4,000%가 넘는 후원금을 모아 IP 파워를 입증했다.


이번 팝업은 IP 에이전시로 사업 영역을 넓힌 위오아이엔씨의 첫 프로젝트로, 보송이를 창작한 모롱 작가와 협업해 캐릭터 특유의 감성을 담은 인형과 문구류, 생활용품 등 다채로운 굿즈와 체험 콘텐츠로 꾸민다.

 

 

위오아이엔씨는 팝업 오픈에 앞서 5월부터 홍대 인근과 성수동 카페 4곳과 협업해 보송이와 작은 여름조각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위오아이엔씨는 “팝업은 단순한 굿즈 판매를 넘어 팬들과 캐릭터가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따뜻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오아이엔씨는 디즈니, 핑구, 몰랑 등 인기 IP들의 굿즈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에이전시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개인 작가의 IP가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